2014년 6월 23일 월요일

[유니티] G2, 안드로이드에서 유니티 디버깅 1

빌드를 하고, APK를 만들어 폰에 넣어서 설치를 하고 확인하고...
이걸 반복하는 것에 지쳐서... ^^;;;

한번에 바로 폰에서 띄워서 볼 순 없나?
혹시 변수 값 등은 내가 PC에서 볼 수 없을려나?

분명이 있겠지?

라는 생각에 찾아봤다.

Unity Remote와 유니티 메뉴의 "File > Build & Run" 를 사용할 것이다.


1) 안드로이드 폰을 USB 디버깅 모드로 전환

이것부터 난관이었다. 다른 폰들도 그럴지는 잘 모르겠으나... 내 G2는...
개발자 옵션 메뉴가 없어! 어디간거야!

구글신이 응답하시니...

설정 > 일반 > 휴대폰 정보 > 소프트웨어 정보

여기서 '빌드 번호'를 7번 이상 눌러주면 된다고 한다.

헐 진짜 -_- 10번 정도 누르니깐 "개발자가 되셨습니다" 라는 문구가 떳다.

그러고 나면 다음처럼 개발자 옵션 메뉴가 일반 탭에 뜬다.

해당 메뉴에서 USB 디버깅을 체크해주자.


2) 안드로이드 폰에 Unity Remote 깔아주고 실행하기.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가면 있다. 요 앱을 실행하고 컴퓨터와 USB를 연결해준다.


3) 데스크탑에서 SDK 환경 변수를 넣어준다.

저렇게 한다고 해서 Build & Run이 되는 것이 아니었다. (털썩)

환경변수에 다음과 비슷해 보이는 경로를 찾아 넣어주자.

C:\adt-bundle-windows-x86_64-20140321\sdk\platform-tools

이제 Build & Run 을 하면 바로 폰에서 뜨는 것을 볼 수 있다.
(혹시나 안되면 제조사 USB Driver를 다운받아 보시라...)


3) 디버그 로그 보기

커멘드 창을 열고 다음과 같은 명령어로 디버그 로그들을 볼 수 있다.

휴대폰에서 발생하는 모든 이벤트: adb logcat
유니티에서 발생하는 모든 이벤트: adb logcat -s Unity
유니티에서 발생하는 log 이벤트: adb logcat Unity:I Native:I *:S



댓글 없음:

댓글 쓰기